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장관표창 및 대통령상 수상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8-11-28 조회수 3814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수상

- 김영호 정비사업본부장 장관표창
- 전북 코젬 등 4개 품질분임조 대통령상 수상,
-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3년연속 1등급 선정(총 7년 선정)

한국가스기술공사는 11월 2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개인 부문 장관표창(김영호 정비사업본부장)을, 우수품질분임조 부문 대통령상(금상-전북지사 코젬 분임조, 은상-광주전남지사 팔마 분임조, 부산경남지사 그린랜드 분임조, 동상-삼척기지지사 삼현의실천 분임조)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부문에서 3년 연속 1등급(품질경쟁력 우수기업 7년)으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선정증서 및 선정패를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행정안전부, 중소벤처기업부, KBS, MBC, SBS가 후원하는 행사로, 제조 및 서비스 산업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향상 등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서훈·표창하고, 성과가 우수한 현장 근로자를 격려하여 사기 진작과 산업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짐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400여명의 수상자와 산업계, 유관기관 종사자 약 1,600여명 등 약 2,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수상 부문은 개인, 단체, 국가품질명장, 우수품질분임조,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등 5개이다.

개인 부문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한 김영호 정비사업본부장은 공사에 입사하여 약 25년간의 품질경영 활동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우수품질분임조 부문에서는 지난 5~6월에 진행된 시·도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입상하여 본선에 진출한 이후 8.28(화)~8.29(수) 양일간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된 제44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공공기관 현장개선부문에 출전하여 32개 분임조와 열띤 경쟁을 통해 입상한 분임조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입상한 분임조에게는 증서가, 분임조 전원에게는 금·은·동메달이 각각 수여되었다.
 * 대통령상 금상 - 전북지사 코젬 분임조
 * 대통령상 은상 - 광주전남지사 팔마 분임조, 부산경남지사 그린랜드 분임조
 * 대통령상 동상 - 삼척기지지사 삼현의실천 분임조

한국가스기술공사는 ‘05년 품질분임조 활동을 도입한 이래 ’06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통해 38개의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부문에서 ‘06년~’08년 선정된 바 있으며, 15년부터 다시 도전하여 18년까지 4년연속, 총 7년 동안 선정되었고, 그 중 16년부터는 3년 연속 최고등급인 1등급에 선정되고 있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1997년 도입되어 품질경영을 통한 품질향상·원가절감·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개선 등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품질경쟁력 평가시스템에 따라 선정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품질경영 활동 추진을 통한 품질경쟁력의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공사 고영태 사장은 “우리공사를 더욱 빛나게 해 준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수상한 모든 직원 분들께 다시 한 번 축하드린다.”고 전하면서 “우리공사의 재도약을 위해 깨끗한 에너지, 안전한 세상, 행복한 미래라는 미션과 안전을 위한 최선, 국민을 향한 소통, 성장을 위한 혁신, 미래를 향한 도전이라는 핵심가치, 전략방향 등을 재설정한 만큼 앞으로 천연가스 안전성 확보 및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과 국민이 안심할 수 있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에너지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고영태 사장, 동절기 대비 천연가스설비 현장 안전점검
다음글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