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사회적협동조합 페토와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전문가 양성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0-07-13 조회수 1516

- 제2기 KOGAS-Tech 2U(대학생 서포터즈) 최종발표회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와 사회적협동조합 페토가 손을 잡고 지역사회혁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전문가 양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6월 19일(금)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에서는 제2기 KOGAS-Tech 2U(대학생 서포터즈)의 최종발표회가 개최됐다.

“KOGAS-Tech 2U 대학생 서포터즈”는 한국가스기술공사에서 대전지역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하여 운영하는 사회혁신 전문가 과정으로 제2기는 지난 12월 총 11명이 선발되었다.해당 과정은 총 6개월간 운영되었으며, ‘대전지역 도시재생 이슈’, ‘청년층 정보격차’, ‘가짜뉴스’ 등 지역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대학생들이 직접 발굴하고,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사회적문제 해결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고민하여 만들었다.

제2기 KOGAS-Tech 2U는 최종발표회를 시작으로 정부주관 소셜벤처 경진대회, 대전지역·공공기관 시민참여예산제에 참여해 사회적 문제들을 실질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은 “공사는 전국 최초로 사회적경제기업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활동가를 양성했다.”며, “가스기술공사의 혁신의 초점은 기업 내부가 아니라 국민과 지역사회를 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향후에도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혁신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지역사회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향상에 기여해 나간다는 비전과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코로나19」극복을 위한 협력중소기업 마스크 지원
다음글 대전충청 5개 공공기관과 손잡고 포스트 코로나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선다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