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한국형 ERP “K-ERP” 구축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 선도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0-09-22 조회수 133

한국형 ERP “K-ERP” 구축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 선도
- 공공기관 최초로 전자정부 표준개발 프레임워크 적용 등 정부지침 준수
- 공공기관용 표준 SW 모델창출로 한국판 뉴딜 정책 선도 기대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9월 22일(화) 한국형 ERP “K-ERP” 구축을 위한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국산 ERP 전문업체인 더존비즈온(사장 김용우)과 계약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가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외산ERP 전문업체가 점유해온 공공기관의 ERP 시장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행정안전부「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지침」의 전자정부 표준개발 프레임 워크를 적용한 한국형 ERP 신규 구축사업으로 공공기관용 표준 SW의 신모델 창출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정비기술 부문은 정비기획단계에서 비용정산까지 전 과정을 정보화함으로써 유사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들의 표준 모델로서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관련 업계는 물론 향후 ERP 시스템 고도화 및 신규 구축을 계획하고 있는 공공기관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금년 7월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따라 한국가스기술공사형 ERP(K-ERP) 구축사업을 “K-뉴딜”사업 과제로 자체 선정하고, 총 80억원의 사업투자를 하는 등 공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신규 IT 인프라 환경을 최신 클라우드 기반의 인프라 환경으로 구축함으로써 시스템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정부의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정책을 적극적으로 준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은 “이번 사업은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업무혁신을 시스템적으로 지원하는 차세대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인 만큼 이를 통해 공사가 한 단계 앞서 나가는 계기가 되고, 공공기관 최초로 정부지침을 준수하는 신규 시스템 구축으로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관계자는 더존비즈온과 계약 체결후, 22년 1월 시스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전글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 협의회, 대전광역시와 소상공인 고용안정 지원 협약 체결
다음글 위험관리 및 내부감사 품질 인증 취득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