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한국가스기술공사 추석 사회공헌활동, “진도 경제도 살리고 지역 취약계층도 돕고”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4-09-04 조회수 1847

추석맞이 봉사활동

추석 명절 앞두고 진도특산물 40세트 구입해 지역 취약계층 후원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사랑나눔 동행장보기’ 활동도 함께 펼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강기창) 사랑나눔봉사단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진도 지역경제와 지역 취약계층을 함께 돕는 특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공사는 이번 활동에서 세월호 사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진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진도울돌목특산물 40세트를 구입해 지역 송강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9월 2일(화) 가진 전달식에는 공사 이욱열 경영지원본부장과 송강사회복지관 김영미 관장을 비롯해 직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진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한 후원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가기로 약속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9월 3일(수) 지역의 독거어르신,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20가구를 초대해 지역 송강전통시장에서 명절 차례용품을 구입하는 ‘사랑나눔 동행장보기’ 활동도 실시했다.

이날 공사 직원들은 후원대상자와 일대일로 동행해 전통시장을 돌며 차례음식을 구입하고 구입물품을 댁까지 배달해 드리며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강기창 사장은 “어려움에 처한 지역경제와 지역전통시장에 도움을 주면서 지역 소외이웃도 함께 돕는 상호 윈윈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공사는 공공기관의 새로운 사회적 책임 모델을 정립하고 또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공공기관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좋은 이웃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본사를 비롯한 전국 13개 지사가 사회공헌활동에 나서, 취약계층 및 사회기관 기술지원, 독거어르신 무료급식, 소외이웃 명절음식 나눔 등 모두 30회가 넘는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cm.jpg (0.18MB) [737] [2014-09-04 17:13:08]
이전글 한국가스기술공사, ‘사랑나눔 Volunteer의 날’ 행사 펼쳐
다음글 한국가스기술공사 인천기지지사 사랑나눔봉사단, 2014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