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2017년 성과공유 아카데미’ 개최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7-06-08 조회수 2028

‘2017년 성과공유 아카데미’ 개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는 6월 8일과 9일(목, 금) 양일간에 거쳐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17년 동반성장 성과공유 아카데미’를 개최 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으로 진행된 이날 아카데미는 공사 임직원과 정비·설계·플랜트 관련 중소협력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협력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고, 건강하게 발전시켜 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가운데 ▲농협대학교 소병철 석좌교수의 ‘동반성장과 준법경영’ ▲나인에듀케이션 정상진 대표의 ‘조직커뮤니케이션 스킬’ 특강과 더불어 ▲협력재단에서 진행한 ‘성과공유제 이해 및 과제 발굴 방안’ 등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무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는 주요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에 있어서 협력기업과의 성과공유과제 발굴 및 활용 그리고 성과 창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신뢰 형성과 파트너십 제고를 위해 마련된 ‘同行 계족산 황톳길 맨발 산행’ 프로그램에서는 참석자들이 황톳길을 맨발로 걸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나누는 등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과 공감에 힘썼다.

행사를 주관한 박영조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동반성장 성과공유 아카데미가 중소협력기업들이 정부와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정책 및 향후 추진방향, 그리고 성과공유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등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중소협력기업과의 교류활동이 왕성하게 이뤄지도록 노력하는 한편, 대중소기업간 협력을 통한 성과창출과 창출된 성과의 공정한 공유 등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58개 공공기관 대상 동반성장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중소기업 기술력 제고지원’,‘성과공유제 확산’ 등 중소협력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대표 공공기관이다.

 ‘성과공유제' 란?
  위탁기업(대기업)·수탁기업(중소협력기업)간 사전에 합의한 공동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위탁기
업이 지원하고,
  그 성과를 위탁·수탁기업이 공평하게 공유하는 동반성장 대표 모델이다.


첨부파일
이전글 박상배 상임감사, ‘찾아가는 정감(正監,情監)Talk' 지사 간담회 실시
다음글 2017년도 윤리경영 워크숍 개최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