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간부 직원 대상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9-12-10 조회수 1535

간부 직원 대상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매월 10일 ‘서로 존중의 날’로 정하고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없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도 앞장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12월 10일 세계인권선언 71주년을 맞아 대전 인권체험관에서 간부직원들을 대상으로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경영지원본부장을 비롯한 부장급 이상 간부직원들이 참석하여 세계인권선언의 의미를 되새기고 인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습관적으로 사용해 온 차별적인 언어 등 다양한 차별적 요소를 접하며 인권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한편 공사가 수행하고 있는 인권경영에도 간부들이 솔선하여 참여하자는 의지를 다지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한편 이 날 교육에 앞서 지난 9월부터 매월 10일에 시행하고 있는 “서로 존중의 날”을 맞아 경영지원본부장을 비롯한 간부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이 없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간부직원들은 “그 동안 타부서 업무로만 인식해 오던 인권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인권경영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하여 공사의 지속가능경영과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간부 직원 대상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첨부파일
이전글 2019년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다음글 「시민참여 예산편성제」로 총 3건 2020년도 예산 반영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