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평택시 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 준공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0-12-16 조회수 103

 

한국가스기술공사, 평택시 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 준공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12월 15일(화) 평택시 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에서 경기도 지자체 1호 수소충전소를 준공했다.

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는 평택시 장안동 240-10번지에 368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700bar기준 시간당 30kg을 충전하는 충전설비로 1대당 약 3분 이내의 충전시간이 소요되며 연속충전(Back to Back 충전기준)시 30분에 약 5대까지 가능하다.

하루 최대 65대(13시간 운용기준)를 충전할 수 있고, 수소버스는 시간당 2대 충전이 가능한 최신설비로 구성되었다. 특히 초기부터 고압저장용기를 대용량으로 구축함으로써, 차량이 몰리는 피크타임에도 40대 연속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대기시간없이 충전이 가능하다.

평택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는 한국가스기술공사 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충전노즐 동결 방지 장치가 적용되어 수소충전시 충전주입구가 얼어붙는 ‘아이싱’ 현상을 개선하여 충전성능을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정전기 방지패드, 저장설비보호를 위한 방호벽 설치 및 지붕없는 충전소로 구축하여 가스누출 및 화재확산방지를 위한 다양한 안전장치를 강화하여 준공했다.

이날 준공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방역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여 간소하게 진행되었으며 정장선 평택시장, 홍선의 평택시 의회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고영태 사장은 1983년 국내 천연가스 에너지시장을 열었던 평택시에서, 코로나19로 혼란스러운 와중에도 안전하게 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 준공을 완료할 수 있었다며,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수소인프라 보급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국제표준 ISO 22301(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다음글 그린뉴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연구개발특구재단과 맞손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