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상생형 돌봄마을 활동가 발대식 개최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1-09-17 조회수 30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현을 위한 지역주민 돌봄 활동가 프로그램 운영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9월 16일(목) 대전시 대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상생형 돌봄마을 활동가 발대식을 개최하고, 지역주민 돌봄 활동가 1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사업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대면 사회복지 활동이 어려워지자, 지역주민이 직접 이웃의 돌봄 수요를 파악하고, 복지관과 연계한 통합돌봄 서비스를 지원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다.

돌봄 활동가 14명은 대덕구 북부권역 어려운 이웃의 복지 사례조사와 보건의료, 독립생활, 주거환경 개선 등 취약계층별 맞춤형 돌봄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공사는 돌봄 활동가 운영 외에도, 지역 자활기업의 청소 및 방역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매칭하여 취약계층에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진수남 경영전략본부장은 “취약계층 돌봄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신 대덕종합사회복지관과 돌봄 활동가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상생형 돌봄마을 사업을 통해 우리지역이 따듯한 공동체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진수남 경영전략본부장(중앙 우측), 대덕종합사회복지관 정미영 관장(중앙 좌측)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지역사회 효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 서
다음글 추석맞이 취약계층 510가구에 온정의 손길 전해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