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제1회 ESG위원회’ 개최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2-01-18 조회수 246

한국가스기술공사, ‘제1회 ESG위원회’ 개최
조용돈 사장,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1월 18일(화) 대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회 ESG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한국가스기술공사 ESG위원회의 공식적인 출범과 함께 본격적인 ESG경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ESG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장면



▲제1회 ESG위원회 회의 장면


한국가스기술공사 ESG위원회는 진수남 경영전략본부장을 위원장으로 하고,비상임이사 및 ESG 관련 외부 전문가 등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ESG위원회는 비상임이사의 경영 참여를 확대하고 민간전문가 그룹의 역할을 강화하는 등 한국가스기술공사의 ESG 경영 추진계획 수립 및 그 밖에 환경, 사회, 거버넌스 관련 주요 이슈 등에 대한 ESG경영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제1회 ESG위원회에서는 KOGAS-Tech ESG 경영 추진계획(안)을 원안 의결하고, 2021년도 기관청렴도 결과보고도 함께 진행되었다. 아울러 지난 12월 정부의 관계부처 합동으로 공포된 K-ESG 가이드라인에 따라 4개 영역, 총 61개 진단항목 중 공시 확대에 대응해 투명하게 적기 공시할 것을 주문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 “ESG위원회는 우리공사의 장기적인 생존과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한 바로미터”이며, ESG경영 촉진을 위해 ESG위원회가 아낌없는 제언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우리 공사는 한발 더 나아가 외부로부터 존경받는 기업, 내부로부터 자랑스러운 기업을 목표로 탄소중립과 그린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전환 시대에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충남대학교와 오픈캠퍼스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보령시와 수소경제 활성화 및 지역 중소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