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장애인 고용 개선으로 ESG경영 적극 실천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2-03-15 조회수 868

한국가스기술공사, 장애인 고용 개선으로 ESG경영 적극 실천
장애인 신규채용 전년대비 168% 증가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2021년 장애인고용공단과 적극적인 협업 및 전사적 공감대 형성으로 장애인 고용비율을 크게 개선하였다.

2021년 정규직 장애인 신규채용은 총 21명(총 채용인원 대비 19%)으로 전년 8명(총 채용인원 대비 1.6%) 대비 168% 증가하여 장애인 고용 실적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장애인 전형의 적합한 체계 구축을 위하여 2020년 장애인 고용 컨설팅으로 적합 직무를 개발하였으며, 2021년에는 장애인고용공단과 MOU 체결을 토대로 장애인 채용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전국단위 채용을 실시하고 합격자를 대상으로 6주간의 충분한 직무교육 실시로 업무적응을 적극 지원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단순 채용부서의 노력으로 달성한게 아니라 기관장을 중심으로 전사적 공감대 형성을 통하여 이뤄냈다는 것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먼저, 조용돈 사장은 ’21년 9월 ESG경영을 선포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 포용의지를 밝혔으며, 경영전략본부장은『장애인 인식 개선 사내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접 교육하는 등 공감대 형성에 적극 노력하였다.

조용돈 사장은“장애인 고용은 공공기관의 기본적 사회적 책임이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의지를 밝혔으며, 또한 채용부서에서는 향후 채용뿐만 아니라 장애 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 등 장애 친화 문화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사진설명]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우측)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좌측)이 ’21년 8월 장애인고용촉진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청소년「희망드림 팩토리 프로젝트」발대식 개최
다음글 ‘지속 가능한 수소의 미래! 왜 액화수소인가?’ 액화수소 포럼 개최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