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가스에너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2-04-05 조회수 296

한국가스기술공사, ‘가스에너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가스기술공사, 군산대학교 및 주식회사 제이트러스트와 업무협약체결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지난 3월 30일(수) 한국가스기술공사 대회의실에서 군산대학교 및 주식회사 제이트러스트와 「가스에너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국내 수소산업 밸류체인의 인프라구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공공기관이며, ㈜제이트러스트는 해양플랜트산업과 AIㆍDX분야에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기업이다. 군산대학교는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융합교육의 선도대학으로 지역을 거점으로 한 에너지플랜트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지원사업 발굴과 가스에너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교류·협력하고자 체결되었다.

이를 계기로 3개 기관은 △신규 국책사업의 공동 기획 및 제안 △공동기술 개발 및 애로기술 지원 △전문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공용장비 활용 및 연구지원 △기술교류·이전 및 기술자문 등 가스에너지사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최종태 에너지사업본부장은 “각 기관이 보유하고있는 기술력과 경험을 공유하여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협력기관의 사업 발전에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종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에너지사업본부장(좌측 두번째)과 군산대학교 김영철교수, 주식회사 제이트러스트 대표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수소산업 전주기제품 안전성 지원센터’ 개소식 이후 첫 시험 개시
다음글 ‘2022 국가산업대상’ 연구개발 부문 수상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