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한국가스기술공사, 가스공사 연구개발원과 해외 ILI 사업 진출 위한 협약 체결
성명 통합관리자 등록일 2011-08-11 조회수 5741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강기창)는 7월 29일 가스공사 연구개발원과 해외 ILI(In Line Inspection)사업 공동 진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가스공사 연구개발원에서 열린 이날 체결식에서 가스기술공사 이돈희 정비사업본부장과 가스공사 신현근 연구개발원장은 ILI사업 해외진출에 상호 파트너십을 이뤄 협력을 도모하는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
 
   특히 양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시리아 SGC사가 최근 발주한 ‘인텔리전트 피깅(Inteligent Pigging) 프로젝트’ 수주에 역량을 쏟기로 합의했다.
 
   SGC사가 발주한 Inteligent Pigging 프로젝트는 총 1,000여 ㎞ 배관에 대해 배관 건전성 상태를 진단하는 작업으로, 공사기간은 30개월이며 입찰마감은 8월 14일(일) 까지다.

   * 인텔리전트 피그((Inteligent Pig) : 배관 내 유체(가스, 오일 등)의 흐름을 이용해 피그를 진행시켜 배관의 상태를 파악하는 장비. 워래 피그는 배관 내부의 청소나 배관 내용물의 분리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 비파괴 검사장비 및 컴퓨터의 발달 등으로 이 기술을 피그에 탑재해 배관의 모든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피그로 발달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가스기술공사, 신임 강기창 사장 취임식 개최
다음글 공사 팰컨스야구단, 제12회 지경부장관배 야구대회 우승 쾌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