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2023년도 제1회 청렴옴부즈만 자문회의 개최
성명 박수진 등록일 2023-04-06 조회수 406

한국가스기술공사, 2023년도 제1회 청렴옴부즈만 자문회의 개최
조용돈 사장, “국민과 임직원이 체감하고 만족 할 수 있는 청렴한 기관이 되도록 심기일전”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본사 대회의실에서 4월 5일(수) 2023년 제1회 청렴옴부즈만 자문회의를 개최하였다.

 

‘청렴 옴부즈만’은 청렴성을 보다 더 높이자는 취지로 시민 입장에서 불합리한 제도·관행·업무절차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유발요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이날 회의에는 조용돈 사장 및 진수남 경영전략본부장을 비롯한 내부위원 5명 그리고 대표옴부즈만 유병로(한밭대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등 옴부즈만 위원 4명 등이 참석하였다.

 

김영태 청렴인권부장의 총 3건의 안건설명으로 시작된 이날 회의에서는 ①2022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보고, ②2023년도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방향 공유 및 추진과제 논의 그리고 ③청렴옴부즈만 제도 관련 개편 내용 보고 및 2023년도 운영방향을 발표하였다. 또한 공사의 ’23년 윤리경영 핵심과제의 방향성과 효과성을 검토하고,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만족도 제고와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이 심도있게 논의되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청렴도 제고를 위해 국제 수준의 반부패 경영시스템을 구축, 지난해 12월 공인인증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사장께서는 “자문회의에서 논의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국제표준에 걸맞는 반부패 시책 추진과 함께 국민과 모든 사랑하는 임직원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청렴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심기일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사진]

▶사진설명 :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좌측 세번째)과 청렴 옴부즈만 자문위원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 2023년도 제1회 청렴옴부즈만 자문위원회 회의 장면

 

이전글 CSR 강화를 위한 「사회적 책임경영 자문그룹」 출범
다음글 ‘2023 국가산업대상’ 연구개발 부문 4년 연속 수상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