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알림마당

보도기사

보도기사
「충주시 수소차 버스충전소 설치사업」, 「성남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 충주시, 성남시와 협약 체결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0-02-26 조회수 270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2월 24일(월) 충주시청과 성남시청에서 「충주시 수소차 버스충전소 설치사업」,「성남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충주시) 및 실시협약(성남시)을 체결했다.

이날 실시한 업무협약 및 실시협약을 통해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충주시 목행동의 화물차 차고지내 버스 수소충전소(사업비 60억원)와 일반 수소충전소(사업비 30억원)를 성남시에 설치하기로 하였으며, 신속한 사업 진행을 위하여 충주시, 성남시와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현재, 충청북도 8기, 경기도 5기, 경상남도 1기, 대구 1기 총 15기의 수소충전소(버스 수소충전소 포함)를 설치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영역 확장을 통하여 수소 산업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지역 수소 에너지 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공기업으로써 국민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에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우리공사는 고압가스 설비분야의 세계적인 유지보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 정책기조를 반영한 수소산업 인프라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장 안전한 수소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농어촌상생협력기금 협약
다음글 「천안시 수소차 버스충전소 설치사업」 업무협약 체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