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안전 최우선’ 한국가스기술공사,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역대 최다팀(13팀) 진출 쾌거
성명 박수진 등록일 2023-06-16 조회수 300

‘안전 최우선’ 한국가스기술공사,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역대 최다팀(13팀) 진출 쾌거
“10개 시도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13팀 본선 진출... 대상 2팀, 최우수상 9팀, 우수상 2팀”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한국표준협회와 10개 시도가 주최하는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13팀이 본선인 제49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진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지난 5.26(금)부터 6.15(목)까지 전국 17개 시도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실시된 가운데 10개 시도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2005년 품질분임조 활동을 도입하고 2006년부터 대회에 참가한 이래 13팀이 본선인 전국대회에 진출하는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작년 9팀 출전하여 7팀이 본선인 전국대회에 진출하여 역대 최고의 성과를 올해 또 갱신한 것이다.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오는 8.28(월)부터 9.1(금)까지 닷새간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순천시가 공동주최 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서 올해 49회째로 전국 산업현장에서 혁신적인 품질향상에 기여한 품질분임조를 선발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포상하는 축제의 장이다.

 

국민에너지인 천연가스의 안정적 공급과 가스설비의 완벽한 유지보수를 위해 지난 18년간 품질분임조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한국가스기술 공사는 매년 전국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여 품질명가로서 자리를 공공히 하고 있으며, 올해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비전인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 기술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안전 최우선’ 가치로 작업자 안전과 획기적 성능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분임활동에 매진한 결과 역대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

 

본선에 진출한 13팀은 오는 8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발표를 통해 금상, 은상, 동상을 놓고 또 한번 경쟁을 펼친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 “품질분임조원들의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현장 안전을 위해 끊임없는 개선 노력으로 일궈낸 성과로 지금도 현장에서 묵묵히 개선활동에 임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전국대회에서도 우리의 역량을 발휘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2023년 경기도 품질경영대회에서에 참가한 평택기지 소나무분임조가 공기업 중 1등인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가스기술公-정우산기, 초저온 설비 및 기자재 국산화 공동협력
다음글 수소산업전주기제품안전성지원센터(KOLAS) 공인시험기관 자격 획득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