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조용돈 사장, 수소경제 혁신으로 CEO 명예의 전당 수상
성명 박수진 등록일 2023-09-27 조회수 396

가스기술社 조용돈 사장, 수소경제 혁신으로 CEO 명예의 전당 수상
==============================================================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이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기술혁신 부문에서 수상했다.
지난 26일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탁월한 경영 능력과 경영 마인드로 기관의 경쟁력을 제고한 최고경영자를 치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조용돈 사장은 지난 ‘21년 5월 취임 이후 전국 63개소(버스형 25개소, 승용형 30개소, 액화수소 8개소)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고, 국내 최대 평택 수소생산기지를 구축하여 수도권 대부분의 수소를 공급하는 등 30년간 고압가스 설계·시공·관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썼던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이산화탄소가 전혀 배출되지 않는 그린수소 보급에 리더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또한 ‘22년부터 ’수소산업 전주기 안전성 지원센터‘를 운영하여 국내 수소전문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시험~개발지원~성능평가~실증지원” 원스톱 시험·평가·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소 설비 국산화율 향상에 힘써왔다.

 

조용돈 사장은 “글로벌 탄소중립 추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친환경에너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도록 힘쓸 것이며, 특히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주기에서 유기적인 밸류체인 구축에 대한 역할을 선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추석 맞이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추진
다음글 「세계 최대 규모 액화수소 플랜트 시운전, O&M 서비스 개시」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