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ESG경영  사회공헌  봉사단활동소식  봉사단활동소식

봉사단활동소식

봉사단활동소식
ESG상생협력처, 대전시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공동기금 지정기탁
성명 임은지 등록일 2021-07-09 조회수 149

ESG상생협력처(처장 박종호)는 7월 9일(금) 대전시청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협의회 기관과 함께 공동기금 1.5억을 조성하고, 대전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리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철도공사로 구성된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협의회」는 작년 7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출범하였으며, 작년 9월에 대전시와 「지역 내 소상공인 고용안정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의회는 대전시와 체결한 협약에 따라 3년간 총 4.5억원의 공동기금을 조성하고, △소상공인 고용 안정⋅유지 △소상공인과 근로자의 생활 안정 및 재취업 촉진 △고용보험 가입 촉진 지원 등의 사업에 협력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작년 1년차 사업으로 1.5억원의 공동기금을 고용원 고용유지 소상공인의 사회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에 활용했다.

금년 2년차 공동기금 1.5억원은 이번 기탁식을 시작으로 △신규고용 근로자 인건비 지원사업 △1인 자영업자 고용⋅산재보험료 지원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ESG상생협력처장은 '전국적인 코로나19 4차 유행을 목전에 두고, 가장 큰 피해가 예상되는 영세 소상공인과 고용원에 이번 사업이 위기극복의 버팀목이 되길 기대하며, 향후에도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1-1.jpg (0.06MB) [113] [2021-07-09]
이전글 대구경북지사 그린누리 봉사단, 지역 장애인 가정 및 청소년 여름나기 물품 지원
다음글 전북지사, "코로나19 극복 취약계층 삼계탕 지원" 행사 개최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