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ESG경영  사회공헌  봉사단활동소식  봉사단활동소식

봉사단활동소식

봉사단활동소식
한국가스기술공사, 추석명절 상생과 나눔실천의 사회공헌 활동 펼쳐
성명 박수경 등록일 2022-09-08 조회수 155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8월 29일(월) 부터 9월 8일(목)까지 약 2주간의 기간을 '상생과 나눔실천의 사회공헌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채로운 사회공헌(CSR)활동과 'ESG 착한소비 캠페인'을 펼였다고 밝혔다.

가스기술공사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침체된 지역 공동체가 따뜻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5개과제(▲농어촌  판로지원, ▲전통시장활성화, ▲코로나19 방역지원, ▲전통문화 활성화, ▲ESG착한소비 촉진)를 설정하고, 본사 및 14개 지사 임직원이 동참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공사는 농어촌 판로지원을 위해 3천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매하여 취약계층 가정 500세대와 무료급식소 등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 전달하였다. 그리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에 참여하고, 코로나19 방역 지원을 위해 복지관 및 전통시장에  KF94 마스크 4,300매를 후원했다. 전통공예·송편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아동과 다문화가정이 전통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가스기술공사는 전통적인 추석명절 활동 외에도 'ESG 착한소비 캠페인'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경제기업제품과 제로웨이스트 상품, 그리고 자활기업 세차를 홍보하고, 본사 임직원이 직접 구매를 통해사회적경제기업의 어려움 극복과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특히, 제로웨이스트 상품 판매금액은 전액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가스기술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추석명절 사회공헌주간 동안 전국 35개 복지시설과 취약계층 가정에 6,000만원 상당의 물품과 프로그램 비용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과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분들께, 우리공사의 작은 정성이 보탬이 되길 바라며, 공기업으로서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지역사회에 전하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경기지사, 관내 수해피해 이재민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
다음글 제주LNG지사, 애월항 인근 해안 환경정화활동 실시

맨 위로 이동